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이야기

[메타버스] 이제는 게더타운으로 디자이너 되자!

728x90
반응형

 

게더타운으로 작품만드는 과정을 듣고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여 꾸며보자는 마음이 들어 만들게 되었다~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놓고 사람들을 초대하고 같이 온라인 회의도 하고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 근무로 이제는 온라인 모임이 일상이 되고 화상회의나 가상의 공간으로 가서 같이 즐기며 새로운 경험한다는 것이 빠르게 우리 앞으로 오게 된 것 같다

 

이번 기회를 통해 현실에서 이루지 못하는 내가 꾸려가는 큰 건물 안에 교실도 만들고 카페테리아도 만들어 

사람들을 초대해보려고 한다.

정원 입구엔 환영의 문구가 있으며 왼쪽에 노트 기능을 이용하여 빠르게 왼쪽이나 오른쪽 건물로 이동하게 했으며

오른쪽 건물은 학습관으로 왼쪽 건물은 카페테리아로 만들어 놓았다

길에 노란색 사각형은 가까이 가면 빠르게 이동하도록 포털기능을 주었다

교실

오른쪽 학습관으로 들어가면 키오스크를 통해 방명록을 쓰도록 하였으며

칠판 앞으로 가면 미리캔버스로 만든 이미지가 보이도록 하였다

이미지 삽입

 

왼쪽 노트북에는 유튜브 영상을 연결 시켰으며 

오른쪽 노트북에는 블로그를 연결 시켜놓았다.

유튜브연결
블로그연결

그럼이제 카페테리아로 가보자

카페테리아로 들어가면 프로젝트 앞에 유튜브를 연결하였으며 

키오스크에는 이미지를 삽입하였다~~

아이코그램에서 가져온 이미지를 게더타운에 넣을때 약간의 어려움이 있어서

새벽까지 완성하느라 조금은 힘들었지만 흥미로운 시간이었던 것 같다~~

 

약간의 아쉬움은 있었지만 그래도 꽤 재미있었다~~

 

다음엔 파티룸을 만들어야쥐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