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막김치만들기] 뚝딱요리 2시간 완성, 만원의 행복

728x90
반응형

막김치 만들기를 도전해 보았습니다

김치를 사먹거나

지인이 주셨는데

이제 김치도 없고

도전하고 싶어

김치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배추1통 4000원, 쪽파 2000원

액젓 2000원, 양파 1300원 구매했습니다.

마늘과 고춧가루는

집에 있는것으로 하고

생강은 사기가 애매해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ㅎㅎ

 

김치재료

배추는 적당히 자르시고

깨끗하게 3번정도 닦아서

소금과 설탕을 넣고 양은 적당히 ㅎㅎ

40분 절여 둡니다.

20분 정도 후에

다시 배추를 뒤집어 줍니다~

 

손질 후 흔적들

사과는 껍질을 깍은 후

갈변을 막기 우해

설탕물에 담가둡니다.

쪽파는 3cm정도로 잘라둡니다

 

흔적들 ㅎㅎ

찬밥을 소량(반컵)과 양파1개, 사과 1개

절인배추에서 나온  물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양념 : 갈아 놓은 양념, 고춧가루,

소금, 설탕, 간마늘, 젓갈을

넣고 섞어줍니다.

마늘은 믹서기에 넣으면 쓴맛이 난다고 합니다.

양념은 맛을 보고 간이 싱거우면

젓갈, 소금을 더 넣습니다~

막김치

40분 후에 배추를 만져보고

한 번 더 살짝 뒤집어 둔 후에 10분 더 두고

건져 둡니다~~

깨끗이 씻어서 다시

행구지 않습니다~~~

양념을 배추에 묻히면서 섞습니다~~

쪽파는 제일 마지막에 살짝

넣어 섞어줍니다.

처음부터 쪽파를 배추와 넣으면서

섞으시면 안됩니다~

파에서 나는 진때문에요~~

막김치완성

냉장고에 바로 넣지 않고

하루 지난 다음 날에 넣으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