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자격증/취업박람회] 광교 수원컨벤션센터 취업관련 자격증 박람회

728x90
반응형

일자리박람회 및 자격증박람회가 있다고 해서 수원컨벤션센터에 가보았습니다.

새로운 자격증이나 취업관련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 있는 지 알아보려고 길을 나섰네요.

수원컨벤션센터

광교 겔러리아 백화점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서 찾기가 쉬웠습니다.

컨벤션센터
2층입구

입구에 들어가서 QR코드로 인증하고 아래층으로 내려갔습니다.

2층에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갔는데 내가 온곳이 2층이었던 것 같네요 ㅎㅎ

QR코드로 문진표 작성하고 설문지에 동의를 하면 코드가 나오고 입구에서 코드를 확인하면 명찰을 줍니다.

명찰을 목에 걸고 들어갔습니다.

입구에서 바코드를 다시 찍고 입장하였습니다.

 

다양한 자격증관련 부스가 있었는데 한 군데 씩 들어가 보면서 체험을 했습니다.

제일 먼저 목공예를 체험해보았는데요.

사각형보다 타원이 이뻐서 타원모양으로 도전하였습니다.

나무 원판을 사포로 문질러서 부드럽게 해줍니다.

나무에 연필로 그림을 그립니다.

인두로 그림을 따라서 천천히 그리면 됩니다.

완성된 작품을 다시 살짝 사포로 문지르면 끝!!!

뚝딱!! 완성!!!

 

다른 부스로 가봐야 겠네요~

관심이 있어서 문의를 해봤으나 시험이 내년에 있다는 말만 듣고 따로 설명을 듣지는 못했습니다.

이건 어려울 것 같아 패스 ㅋㅋㅋ

이것도 문의하지 않고 패스~~

지문으로 인적 검사를 하는 곳인데요.

신기해서 들어가봤습니다. 왼쪽 손가락 부터 천천히 인식하게 하고 오른쪽 손도 인식을 하게 하면 끝!!!

10손가락의 지문을 인식하면 끝인데요

짜잔 결과가 나왔네요~~

지문인식후 결과지

결과지가 나왔는데 맞는 부분이 꽤 많았습니다. 신기방기^^

태어난 모습이나 인상, 지문 이런 것으로 그사람의 성격을 알수 있다니...

색다른 경험이라 신기했어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이건 필요한 것 같아 문의를 해봤으나 설명하는 분이 전문성이 없는 것 처럼 느껴져서 웹 주소를 물어보고 

발길을 다른 부스로 돌렸습니다.

 

설명은 들었으나 패스......

 

한식조리사 자격증부스도 있었는데 음식에 관심이 있어 들어가서 설명도 듣고 간식도 챙기고...

먹어보니 역시 음식 전문가라 그런지 맛있었답니다. ㅋㅋㅋ

 

 

손재주가 거의 발로 하는 것보다 못해서 한 번 도전!!

매듭팔찌만들기

다행히 어려운 매듭이 아니라 완성!!

혹시 관심있는 분들은 인스타그램@goldhand.works입니다~

 

특이한 자격증인 것 같아서 설명을 들어봤습니다.

근데 크게 필요한 지는..... 안전 불감증이라 그런지 크게 와닿지가 않더라구요.

일자리관련에 대한 정보가 있는 줄알고 들어가 봤으나 실망!!!

스스로 찾는 것이 나을 듯 ㅠㅠㅠ

 

크리스마스카드

이쁘게 만드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역시 꽃은 충분히 만지고 있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자격증 관련부스가 많았는데 국가기술자격증과 민간자격증이 있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이 좀 더 인지도가 있고 취득하기 어렵구요 민간자격증은 접수비가 비싸고 인지도는 조금떨어진답니다.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자격증 취득하는 게 더 좋겠죠!!!

VR 체험관도 있었는데 사람들이 체험하고 있어 그냥 패스했어요~~

쬐금 아쉬웠답니다 ㅋㅋ 기다리다 할 걸 그랬나 ㅎㅎㅎ

 

자격증 관련내용을 말씀드려볼께요~~

자격증은 민간자격증과 국가자격증이 있습니다

민간시험은 사설이고 국가기술이라는 말이 들어가면 국가 시험으로 모두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한답니다~~

그런데 국가공인은 국가기술 자격증과는 다르다는 거 알고계세요

국가공인은 나라에서 인정해주는 자격증이라는 뜻이지 주최는 다양한 협회에서 주관하는 거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시험은 아니랍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세가지로 분류해야겠네요~~

민간, 국가공인, 국가기술 

국가기술이 난이도 👍  사회에서 인정도  👍 

 

관심있는 분들은 한국산업인력공단주최하는 다양한 종목의 시험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Q-net 자격의 모든것

 

Q-net 자격의 모든것

 

www.q-net.or.kr

힐링 된 마음으로 설문지를 남기고 라이언 팬도 받고

광교호수공원을 한 바퀴돌고 집으로 고고고~

 

반응형